여유히 햄버거 메뉴
반응형

 

[제목]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 (인생을 위한 최고의 결김)
저자 : 한홍 
출판 : 규장
발매 : 2011.11.28

 

 

언제 읽었나요? 어디까지 읽었나요 

 

2022년 5월 13일 07:00~07:10 
71쪽 사람이 중요하다 

77쪽까지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다시 봤다.)

 

 

 

내가 이 책에서 인상 깊게 본 것 3가지

 

  1.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2.  유재석과 강호동의 인기비결.
  3.  사람을 폭넓게 사귀어라.

 

마치며

 

 

1) 사람의 마음을 사로 잡는 방법은 말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남들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그래서 말 잘하는 사람보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이 더 성공한다고 생각한다. 

 

상대방의 자존심을 세워주고 이야기를  들어주면 그들은 신이 나서 자신들의 정수를 나에게 풀어줄 것이라고 말한다. 

 

"오늘부터 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습관을 가지려 한다. 

단어의 습관부터 생각하고 대화하다 보면 나도 조금은 성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

 

<하프타임> 저자 법 포드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헨리 나우웬 과의 만남에 대해서 이렇게 회상했다.

 

"그는 마치ㅣ 내가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흥미로운 사람인 것처럼 대했어요."

 

 

 


 

2) 한국 최고의 개그맨 유재석과 강호동의 인기비결이 수많은것중 하나는 바로 

 

"자신을 희생시켜 게스트를 최고로 돋보이게 한다는 것" 

 

유재석과 강호동이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을 보면 게스트들을 항상 돋보이게 해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온 게스트들은 금방 스타가 된다. 남을 비방하고 공격하여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개그맨들과는 다르게 

자신을 희생해서 한다는것 

 

"내가 자존심을 세우려고 할 때 나의 자존심은 더 내려가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자존심 내려놓고 무언가 할 때는 내가 세워지는 상황들이 만들어진다." 

 

나는 이런 경험들을 많이 해봤습니다.  

여려분들은 이런 경험이 있으신가요?? 궁금하네요. 

 

 


 

3) 나이와 분야를 초월해서 모든 사람들에게 네 마음을 열고 겸손히 배우려고 애써라.

그들은 내가 경험하지 못하는 전혀 새로운 인생의 시작들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그렇게 만남의 폭을 한껏 넓히고 살아라.  

 

 

 

"나에게는 너무나 힘든 일이다. 

누군가에게 마음을 열고 대한다는 것

새로운 사람에게 배움의 시각을 보려고 하는 것

이런 나라도 조금씩 노력 하다보면 바뀌지 않을까

삶의 변화가 올까? 변화가 시작될 수 있을까 하고 느끼는 부분이다. "

 

 

 

사람을 폭 넓게 사귀라는 말에는 나한테 좋은 사람만 사귀라는 말이 아니다

아프게 하는사람, 거스르는 사람들을 인내하는 뜻도 포함되어 있다.

이런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어떻게 하면 이 사람들 가 멀어질까 생각한다. 

책에서는 이런사람은 인생 고수가 아니라고 한다.

나를 자극하고 힘들게 하는 사람이 없으면 인생이 걱정 없이 잘 풀릴 거 같지만 전혀 아니라고 한다. 

 

"나의 적은 친구 이상으로 많은 것을 나에게 가르쳐줄 것이다. "

 

 

 


 

-같이 읽을 만한 계시물

 

-

2022.05.14 - [자기 계발/하루 10분 독서] - #9 하루 10분 독서하기 (루틴) -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 (인생을 위한 최고의 결심)

 

#9 하루 10분 독서하기 (루틴) -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 (인생을 위한 최고의 결심)

[제목]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 한다. ( 인생을 위한 최고의 결심) 저자 : 한홍 출판 : 규장 발매 : 2011.11.28 언제 읽었나요? 몇% 읽었나요 2022년 5월 12일 07:00~ 07:10 67쪽 사람이 중요하다 77쪽 까지 내

yeoyouhi.tistory.com

 

-

2022.05.12 - [자기 계발/하루 10분 독서] - #8 하루 10분 독서하기 (루틴 만들기) -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 (인생을 위한 최고의 결심)

 

#8 하루 10분 독서하기 (루틴 만들기) -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 (인생을 위한 최고의 결심)

안녕하세요 여유히 입니다. 오늘 하루 어떤 삶을 보내셨나요! 아님 어떻게 보내려고 하시나요? 저는 오늘도 10분은 나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파이팅입니다. 저도 하고

yeoyouhi.tistory.com

 

 

-

2022.05.13 - [Super curve Rider./여유히 - 배민 커넥트 & 쿠팡 이츠] - 슈퍼커브 110 - 배민 커넥트 심야 2시간 30분 10건 수익 공개

 

슈퍼커브 110 - 배민 커넥트 심야 2시간 30분 10건 수익공개

안녕하세요 여유히 입니다. 오늘은 배민 커넥트 10시부터 12시 30분 정도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배민 커넥트 심야 2시간 30분 10건 및 배민 커넥트 10건 수익공개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

yeoyouhi.tistory.com

 

 

-

2022.05.12 - [Super curve Rider./여유히 - 바린 이 혼다 슈퍼커브 110 라이더] - #1바린이 슈퍼 커브 관리 -혼다 슈퍼커브 110 21년식 체인 교체 및 오토바이 바린이 관리 팁

 

#1바린이 슈퍼 커브 관리 -혼다 슈퍼커브 110 21년식 체인 교체 및 오토바이 바린이 관리팁

안녕하세요 여유히 입니다. 오늘은 바린이의 슈퍼커브 관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혼다 슈퍼커브 110 21년식 체인 교체 및 오토바이 관리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으면 혼다 슈퍼

yeoyouhi.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카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강의

웹 개발자가 알려주는 수익형 블로그 고속 성장 A to Z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