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히 햄버거 메뉴
반응형
[제목]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 인생을 위한 최고의 결심)
저자 : 한홍
출판 : 규장
발매 : 2011.11.28

 

 

언제 읽었나요? 어디까지 읽었나요?

 

 

2022년 5월 14일 06:00~06:10까지

77쪽 아름다운 합작품 

82쪽 까지.

 

 

내가 이 책에서 인상 깊게 본 것 3가지

 

 

  1. 내공의 여섯 번째 요소 
  2. 시너지 효과
  3. 버릴 것 없는 삶 

 

마치며

 

우리에게 필요한 여섯 번째 요소는 바로 시너지 효과라고 한다. 

"이건 안된다. 저건 안 된다" 하면서 좋고 싫은 것을 너무 칼같이 끊어내지 말고.

나와 다른 것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도 나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야 한다. 

 

마음 열고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라고 한다. 

작심하고 그들의 장점만 보라고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니다. 

 

 

나의 생각을 바꾼 건 

내가 생각하는 건 내가 경험한 것들의 전부인데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들 

내가 불필요하다고 느낀 건 

다른 사람의 경험인데 

나의 경험이 과연 최고라고 할 수 있을까?

아니다. 각자의 의견은 각자의 경험이 최고라고 생각해서 하는 말일 것이다. 

 

 

타이 느이 삶을 존중해주면 

내 삶도 존중받을 것이다.

 

 

 

 

 

반응형
블로그카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강의

웹 개발자가 알려주는 수익형 블로그 고속 성장 A to Z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