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히 햄버거 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유히 입니다.

오늘은 오토바이 구입 후 꼭 해야 하는 보험 등록 그리고 번호판 발급받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저처럼 오토바이를 최근에 입문하셨거나 또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오토바이를 구입하셨다면 바로 구청에 가서 오토바이 등록을 하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구청으로 가셔서 오토바이를 내 명의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전에 한 가지 먼저 하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

바로 보험가입입니다.

보험가입을 하지 않으시면 오토바이 차량등록을 하실 수 없습니다.

먼저 저의 보험견적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소형 견적서



커브 110 견적서 

 

이륜차 보험은 처음이라 그런지 견적이 생각보다 비싸게 나왔습니다. 

자동차 보험이랑 얼마 차이가 안 나는 거 같아요. 

이처럼 오토바이 구입하실 때는 오토바이 비용만 생각하시면 안 되고 보험비용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저는 오전에 오토바이 구매자 분과 구매를 확정하고 보험을 여러 군데 알아본 후 퇴근하자마자 구청으로 갔습니다. 

제가 등록한 성동구청의 경우 1층으로 가시면 친절하게 안내받아서 진행했는데요.

처음이라고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저처럼 모르시면 어떻게 헤야 하는지 물어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직원분이 친절하게 알려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첫 번째!

보험가입은 필수! 그리고  신분증과 필요서류 곡지 참하셔야 합니다.  

구청순서

 

안내 후 옆의 은행으로 가서 비용을 지불하고 다시 영수증을 가지고 창구로 돌아가면 

두근두근!

짜잔

 

 

 

이렇게 번호판이 나옵니다. 

발급받은 번호판은 

집에 가져오셔서 근처 센터나 집에서 혼자 번호판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 구청에 가기 전 보험 가입하기

- 신분증. 필요서류 중고의 경우 ( 차량 양도증명서. 폐지 증명서. 신분증 사본. )

- 번호판을 발급받은 후 내 오토바이에 장착하기

- 항상 안전 운전하기

- 오토바이 구입할 때는 부가비용도 생각하기
 

 

 

이상 저와 함께 간단히 오토바이 구입 후 번호판 발급받기 순서를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블로그카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강의

웹 개발자가 알려주는 수익형 블로그 고속 성장 A to Z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